◎ 일시: 2025년 3월 12일(수) 11:30~13:00
◎ 장소: 서호노인복지관 1층 경로식당
◎ 내용: 수원중사모후원 짜장면 280명 무료급식 진행
2025년 3월 12일, 서호노인복지관에서는 수원중사모(조광석 회장)에서 후원한 짜장면 280그릇을 통해 복지관 회원 및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수원중사모는 ‘중화요리를 사랑하는 모임’으로, 중국집과 중화인력전문사무소를 운영했던 조 회장이 2006년 한 봉사단체에서 짜장소스를 만들어줄 사람을 찾는 전화를 받은 것을 계기로 첫 봉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해부터 봉사 활동을 이어온 수원중사모는 2014년에 중사모 봉사회로 결성되었고, 이후 매월 3~4회씩 짜장면을 대접할 곳을 찾아 20년 가까이 봉사활동을 계속해 오고 있는 단체입니다.
이날 짜장면 무료급식에는 중사모 봉사자 20여명이 참여해 직접 짜장소스와 면을 준비하고, 280명의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짜장면을 배식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은 특별히 맛있고 부드러운 짜장면을 맛볼 수 있어 매우 만족했습니다. 또한, 경로식당 급식 대기자들을 위한 질서 있는 진행을 위해 구운동 주민자치회 회원 10명이 함께 참여하여 번호표를 확인하며 차분하게 행사를 돕기도 했습니다.
김종구 복지관 관장은 "복지관 어르신들에게 짜장면을 준비해 무료급식을 진행해주신 중사모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복지관 회원 어르신들을 위한 자리를 많이 만들도록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수원중사모의 조광석 회장은 "복지관 어르신들을 위한 즐거운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지역 나눔 활동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